너무 비관적이라 그나마 희망 드려봅니다
5일전
14
지금 문통때랑 거의 똑같은 양상으로 흘러가는 중이죠
그래서 많이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보다 전진한거긴 합니다
6월 항쟁 이 후 노태우가 뽑혔을때
박그네 탄핵 후 문통 이후 윤석열이 탄생했을때
그리고 잼통 이후 지방선거에서 또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데
정확히는 조금씩 진전은 있다는 겁니다
특히 민주당 1인 1표제가 가진 힘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문통때와는 다르게 민주당원들은 이미 지방선거 싸움 이전부터 국짐이 가진 힘과 카드를 알고 있었다는거죠
문통때는 낙엽이 검찰개혁을 방해하고 있다는걸 3년이 될때까지 몰랐습니다
그가 3년 후 당대표가 되었을때나 알게되었죠
‘이거 뭔가 잘못흘러가고 있구나’라는걸요
그땐 알면서도 아무 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싸움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에요
내년 총선이 있고 이제부터 빨리 다음 대선후보를 키워야합니다
연임이요? 원래가 불가능한거를 그나마 가능케하려면 국짐을 거의 해체시켰어야하는데 못했죠?
우리는 다음 대선을 준비해야합니다
1인 1표제 그리고 우리는 내부의 적이 누구인지 압니다
평택을 선거 패배에 대해 우리 모두가 통탄하고 있는 와중에 ‘조국이 될바엔 국짐이 된게 다행이다’라고 지껄이는 놈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죠
이런데도 문제를 모른다면 너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이젠 정신들 차리시기 바래요
8월에 전당대회가 있습니다
민주당원들이 힘을 합쳐 1인 1표제를 이용해 당원들의 뜻을 잘 이행해줄 사람을 당대표로 밀어야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민주당을 잼통이 대표인 시절로 되돌려 놔야하죠
당대표 혼자서 못할 일입니다 민주당원들이 나서야 합니다
이렇게 재정비 해야만 개혁을 이뤄내고 잼통을 지킬 수 있습니다
원래 나라라는건 이런겁니다 세월호 참사, 이태원 참사에 마음 아파하면서도 2찍하는게 사람이에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도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게 바로 민주주의입니다
그걸 인정하고 나라를 바꾸는데 총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아직 검찰, 사법개혁 실패한 것도 아닌데 뭔 대한민국 어쩌고 하고들 계셔요
문통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잼통 1년차입니다 시간 많아요
진짜 필요한 개혁들을 이뤄낸다면 지금 선거 결과는 의미 없습니다
이제부터 더 확실히 눈에 불을 켜고 남은 싸움을 해나갑시다
오유엔 민주당원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합시다 이럴때일수록 정신 바짝차리고 민주당원들이 민주당 재정비해야합니다
그게 잼통이 매일 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고
정청래 대표가 어떻게든 1인 1표제를 이뤄낸 이유입니다
그래서 많이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보다 전진한거긴 합니다
6월 항쟁 이 후 노태우가 뽑혔을때
박그네 탄핵 후 문통 이후 윤석열이 탄생했을때
그리고 잼통 이후 지방선거에서 또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데
정확히는 조금씩 진전은 있다는 겁니다
특히 민주당 1인 1표제가 가진 힘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문통때와는 다르게 민주당원들은 이미 지방선거 싸움 이전부터 국짐이 가진 힘과 카드를 알고 있었다는거죠
문통때는 낙엽이 검찰개혁을 방해하고 있다는걸 3년이 될때까지 몰랐습니다
그가 3년 후 당대표가 되었을때나 알게되었죠
‘이거 뭔가 잘못흘러가고 있구나’라는걸요
그땐 알면서도 아무 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싸움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에요
내년 총선이 있고 이제부터 빨리 다음 대선후보를 키워야합니다
연임이요? 원래가 불가능한거를 그나마 가능케하려면 국짐을 거의 해체시켰어야하는데 못했죠?
우리는 다음 대선을 준비해야합니다
1인 1표제 그리고 우리는 내부의 적이 누구인지 압니다
평택을 선거 패배에 대해 우리 모두가 통탄하고 있는 와중에 ‘조국이 될바엔 국짐이 된게 다행이다’라고 지껄이는 놈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죠
이런데도 문제를 모른다면 너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이젠 정신들 차리시기 바래요
8월에 전당대회가 있습니다
민주당원들이 힘을 합쳐 1인 1표제를 이용해 당원들의 뜻을 잘 이행해줄 사람을 당대표로 밀어야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민주당을 잼통이 대표인 시절로 되돌려 놔야하죠
당대표 혼자서 못할 일입니다 민주당원들이 나서야 합니다
이렇게 재정비 해야만 개혁을 이뤄내고 잼통을 지킬 수 있습니다
원래 나라라는건 이런겁니다 세월호 참사, 이태원 참사에 마음 아파하면서도 2찍하는게 사람이에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도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게 바로 민주주의입니다
그걸 인정하고 나라를 바꾸는데 총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아직 검찰, 사법개혁 실패한 것도 아닌데 뭔 대한민국 어쩌고 하고들 계셔요
문통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잼통 1년차입니다 시간 많아요
진짜 필요한 개혁들을 이뤄낸다면 지금 선거 결과는 의미 없습니다
이제부터 더 확실히 눈에 불을 켜고 남은 싸움을 해나갑시다
오유엔 민주당원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합시다 이럴때일수록 정신 바짝차리고 민주당원들이 민주당 재정비해야합니다
그게 잼통이 매일 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고
정청래 대표가 어떻게든 1인 1표제를 이뤄낸 이유입니다
댓글
제목글쓴이날짜조회
하루 산책 두번의 결과N
17시간전3
30대 과장이 느끼는 “어른의 무게”N
17시간전2
그 카페점주 형사입건되었네ㅋㅋN
17시간전2
아저씨 VS 애엄마 싸움 직관한썰N
17시간전4
여고생 수학여행N
17시간전4
주식시장 오세훈효과 잘보고있네N
17시간전2
젠슨황이 한국 와서 가장 충격받은 말N
17시간전2
기차에서 피토하자 벌어진 일N
17시간전3
드디어 당원이 되었어요N
17시간전4
6월 6일, 야구장을 눈물바다로 만든 시구N
17시간전2
아니 지금 그러니까 원하는게N
17시간전4
이 대통령 “투표지 부족, 문제 제기한 청년들에 감사”N
17시간전2
가부장 문화때문에 놓친 한식 인재.jpgN
17시간전2
유튜브 쇼츠에 달린 50대 댓글N
17시간전4
겸공과 매불이 유튜브 권력이라는 건 뭐야?N
17시간전2
농부가 우물 팠는데 ‘석유’ 나왔다…브라질서 화제N
17시간전2
악플 많이 받은 국제커플 결말N
17시간전3
이게 결혼임N
17시간전4
어린 아이들을 교육할 때에는 당근과 채찍이 필요함N
17시간전2
경찰이 된 카자흐스탄 출신 고려인 아내N
17시간전2

